‘탑 시크릿’은 48V500W 중앙 구동 모터와 48V20Ah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전기구동 방식으로 최고 속도는 25km/h(안전기준 적용)이다. 페달 어시스트 시스템(PAS) 기능 사용 시 한번 충전으로 최대 13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배터리가 방전되더라도 5단 기어변속기를 이용하면 일반 자전거처럼 페달을 이용해 20~25km/h의 속도로 주행할 수 있어 장거리 이동에도 적합하다.
특히, 시프트 기능을 통해 전기 구동과 일반 페달링 모드 사이를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어 사용자의 필요에 맞게 주행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가파른 언덕도 쉽게 오를 수 있는 5단 변속기가 내장되어 있어 도심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경에서도 탁월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
‘탑 시크릿’은 2024년 1월 미국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2024에서 처음 시제품이 공개되었으며, 전 세계의 자전거 애호가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대원제이앤비는 10월 중순, 미국 판매 법인 J&B Mobility사와 함께 미국 크라우드 펀딩업체인 인디고고를 통해 이 혁신적인 전기자전거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재철 ㈜대원제이앤비 대표는 “이번에 개발된 ‘탑 시크릿’은 전기자전거의 주행거리 문제를 해결하고, 배터리 방전 시에도 5단 변속기를 이용하여 일반 자전거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을 겸비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