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이언트스텝은 제한된 예산 내에서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선보여 기술력과 제작 효율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이 작품은 공개 직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TV쇼 부문 글로벌 2위에 올랐으며 한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 등 19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또 자이언트스텝은 VFX 기술에 인공지능(AI)을 접목해 활용 범위를 넓히고 있다. 자회사 ‘사일로랩’과 함께 진행한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NOR(Not Only Restaurant)’의 공간 연출 프로젝트는 독창적인 코스 요리와 몰입감 있는 미디어 아트가 결합한 새로운 파인 다이닝 공간을 구현하며 미식 경험을 시청각 예술로 확장했다.
자이언트스텝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사랑’을 주제로 코스 요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AI 기반 미디어 아트 콘텐츠 ‘the course of LOVE’를 선보였다. 이 시리즈는 총 10편으로 구성돼 사랑의 시작부터 갈등, 회복, 성장에 이르는 과정을 감각적인 생성형 AI 그래픽 기술과 VFX를 결합해 연출했다. 특히 20M 대형 스크린, 입체 음향, 조명 및 특수 효과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입체적인 경험을 제공했다.
자이언트스텝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들은 VFX 기술이 AI와 융합을 통해 단순한 영상 특수효과를 넘어 다양한 산업과 연계를 실현한 모범 사례”라며 “앞으로도 회사의 콘텐츠 기술력과 새로운 창작 방식으로 다양한 산업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겠다”이라고 말했다.

![[단독] “뭐라도 해야죠”…박나래, 막걸리 학원서 근황 첫 포착](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1/PS26012300805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