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권경영시스템(HRMS) 인증은 유엔 국제인권선언과 국가인권위원회 가이드라인에 기반해 조직의 인권경영 프로세스 이행, 개선, 법규 준수, 인권 리스크 분석과 조치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 뒤 부여된다.
코레일관광개발은 2019년부터 인권경영체계를 도입해 인권경영 이행 선언, 제도 정비, 정기 인권영향평가 등을 추진해왔다. 특히 인권주간 운영, 경영 실태 점검, 위험요인 파악, 인권영향평가 점수 향상, 인권교육과 홍보 활동 강화 등이 특화된 성과로 인정받았다.
코레일관광개발은 앞으로 인권경영체계 고도화, 문화 확산, 모니터링 강화를 중점 추진 과제로 설정하고, 외부 검증을 포함한 체계적 관리로 신뢰성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권백신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은 코레일관광개발이 인권을 존중하는 기업문화를 구축하고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기관으로 평가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임직원, 고객,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사람 중심 기업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스벅 빌딩까지…하정우, 종로-송파 2채 265억에 내놔[누구집]](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20013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