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획득한 ISO 45001은 제조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관리하는 국제 안전보건 표준으로, 작업자 안전 확보와 산업재해 예방을 핵심으로 한다. 특히 살생물제 제조업은 유해 화학물질과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 등 고위험 물질을 다량 취급하기 때문에 안전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늘 대두되고 있었다.
팜클은 이번 인증을 통해 생산·실험·포장 등 주요 공정 전반의 위험성 평가를 실시하고, 환기·배기 시스템 개선, 안전보호구 관리 체계 정비, 작업허가제 운영 등을 진행하며 작업환경 전반을 더욱 강화해 실질적인 안전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이러한 변화는 직원들의 작업 효율 향상과 심리적 안정감에 기여해, 품질과 환경경영을 통한 지속성장의 기반을 수립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또한 ISO 9001·14001·45001을 기반으로 품질(Q), 환경(E), 안전(S)을 아우르는 통합경영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제조 경쟁력 전반에 우수성까지 확인했다. 3가지 표준은 공통된 운영 구조(HLS)를 기반으로 하는 만큼 문서 및 기록 관리, 리스크 평가, 교육체계, 내부심사 등 공정 전반의 운영 프로세스를 유기적으로 통합해 시너지를 가지게 됐으며, 이를 통해 공정의 일관성과 생산 안정성까지 크게 높였다.
팜클 횡성공장 최고 책임자인 박경남 부사장은 “이번 팜클의 ISO 45001 인증 취득은 안전·품질·환경을 통합한 제조 운영체계를 국제적으로 다시 한 번 인정받은 결과”라며 “ISO 트리플 크라운 달성으로 회사의 제조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를 기반으로 많은 주요 국내 협력업체들과 글로벌 리딩 기업들의 높은 제조 품질 기준을 실제로 구현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확고한 제품 신뢰를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차은우·김선호 가족법인…폐업하면 세금폭탄 피할까?[세상만사]](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0700221t.jpg)
![출장길 '단골룩'…이재용의 '란스미어' 애정[누구템]](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6/02/PS26020700080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