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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기정 광주시장은 “단순히 두 조직이 하나 된 것을 넘어 무한대의 가능성을 펼칠 더 큰 조직으로 탄생했다“며 ”문화·예술·스포츠·맛과 멋과 의의 도시 광주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꿀잼 광주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사는 향후 광주 관광의 구조와 방문객 지원 수용 태세 등을 혁신해 초광역 관광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을 내놓았다. 특히 단순한 관광객 유치에서 벗어나 MICE 산업을 함께 추진해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는 복안이다.
공사는 광주의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 관광 마이스 통합 플랫폼이라는 경영 비전을 제시하고 ’꿀잼 도시‘ 광주를 구현하기 위한 3대 경영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아울러 어등산 관광단지, 영산강 100리 길 Y 프로젝트, 남부권 광역 관광개발 사업 등과 함께 2026년 광주 도시이용인구 3000만명 시대 실현을 위한 구조혁신·관광혁신·경영혁신 등 3대 분야 12개 과제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광주광역시의회는 산하 공공기관 혁신을 위해 ’광주 관광공사 설립과 운영 조례‘를 통과시킨 바 있다. 앞으로 광주는 옛 도심 재생을 비롯한 종합적인 관광 활성화를 꾀하겠다고 밝혔다.
김진강 광주관광공사 사장은 ”광주 관광 발전을 선도할 컨트롤타워 역할을 강화하고 재미와 활력이 넘치는 광주를 실현하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