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팬사인회는 부산하단 유디치과의원 개원 10주년을 맞아 유디치과 홍보대사인 가수 남진과 함께 노년기 구강건강의 중요성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지난 10일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부산은 65세 이상 노인인구 비율이 23.28%로 전국 광역시 중 가장 높았다.
이에 조세연 부산하단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은 사인회를 찾은 참석자를 대상으로 노년기 구강건강 강좌를 진행했다.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위생 관리법, 정기적인 구강검진의 중요성 등 치주질환을 예방하고 튼튼한 잇몸을 지키는 구강 관리법을 교육했다.
한편, 부산하단 유디치과의원을 찾은 남진은 밝은 미소와 함께 ‘건치 오빠’의 매력을 발산하며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사인회에 참석한 팬들 역시 현장에서 남진의 히트곡을 부르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팬 사인회 참석자에게는 남진의 사인과 함께 한정판 구강위생용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해 꾸준히 구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조세연 대표원장은 “건강한 노년을 위해서는 평소 꾸준한 구강 위생 관리와 정기검진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며 “좋은 취지에 동참하고자 바쁜 시간을 내준 가수 남진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날 사인회를 진행한 남진은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환자들에게 미소를 안겨드릴 수 있어 뜻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유디케어캠페인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찾아가는 나눔진료 ‘희망치아건강’ 캠페인 등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의료지원 등 나눔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