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로써 AIA생명 고객들은 자사의 보험 관리 서비스 앱인 AIA+를 통해 보험금을 청구할 경우, 병원 서류 촬영만으로 손쉽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고객 편의뿐만 아니라 심사의 신속성 및 정확도 측면에서도 이를 통해 보험금 청구 유형 및 금액, 진단 코드, 계약 조건 등을 간편하게 확인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AIA생명 고객 편의성 및 경험 개선을 위한 노력은 실제 지표로도 확인됐다. 입원, 수술, 골절 부문의 보험금 청구 건에 대한 영업일 기준 1일 이내 지급 비율이 전년도 평균 64.9%에서 이달 초에는 83%까지 크게 개선됐다. 전체 청구 건 기준, 신속지급비율 또한 97.8%로 향상됐다.
유신옥 AIA생명 고객총괄본부장은 “보험금 청구는 고객이 보험 서비스를 직접적으로 경험하는 동시에, 가입한 보험사에 대한 믿음을 이어가는 데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당사 고객들이 보험금 청구를 위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당사 플랫폼인 AIA+를 통해, 적시에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관심을 갖고,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의 시선에서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실종된 송혜희 좀 찾아주세요!”…25년 동안 딸 그리워한 아빠 [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3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