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는 텔레비전 방송 채널을 운영하는 총 301개 방송사업자(법인기준)의 ‘2022년도 방송사업자 시청점유율 산정결과’를 발표했다.
지상파 방송의 경우 시청 점유율이 높은 방송사는 KBS였다. KBS는 지난해 시청점유율이 22.334%였다. 직전연도보다 0.221%포인트가 감소했으나 여전히 1위를 유지했다. 이어 MBC가 10.478%, SBS 7.788%, 한국교육방송공사 1.921%로 조사됐다. 세 개 방송사는 소폭 시청점유율이 상승했다.
종합편성채널사용사업자(이하, 종편PP)와 보도전문편성채널사용사업자(이하, 보도PP)의 시청점유율도 직전연도와 비슷했다. 1위는 TV조선으로 7.942%를 나타냈으며, 이어 JTBC가 6.070%, 채널A가 4.082%, MBN은 3.673%,YTN이 3.429%, 연합뉴스TV가 3.397%로 조사됐다.
이외 주요 방송채널사용사업자(이하, PP)와 위성방송사업자의 시청점유율은 CJENM이 10.257%, KT스카이라이프 3.231%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