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사 마지막 날에는 참가팀이 직접 프로젝트를 시연하고 심사를 받게 된다. 심사위원단에는 수이 공동창업자인 코스타스 크립토스 찰키아스를 비롯해 DSRV 최형규 CTO, Overtake 오승환 CEO, Scallop Labs 크리스 라이 CEO, 트래블월렛 백승필 CIO 등 국내외 블록체인 및 핀테크 업계 리더들이 참여한다.
DSRV는 이번 해커톤을 통해 생태계 빌더들에게 최적의 개발 환경과 멘토링 기회를 제공한다. 강남 신사옥을 개방해 팀빌딩, 개발, 네트워킹 등이 가능한 인프라를 지원하며, RPC, 스테이킹·결제 솔루션 등 자체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국은 물론 글로벌 빌더들과 협력의 폭을 한층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DSRV 김지윤 대표는 “이번 해커톤은 한국 개발자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 있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라며 “특히 DSRV의 인프라 경험과 수이 블록체인의 기술이 결합해 AI와 결제라는 핵심 트랙에서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에는 Scallop과 Overtake가 스폰서로 참여한다. Scallop은 수이 기반 머니 마켓으로, 기관급 보안과 안정성을 갖춘 서비스를 제시하며, Overtake는 Web2와 Web3를 연결해 디지털 자산의 안전한 거래와 즉시 결제를 지원한다. 참가 신청은 DSRV 소셜미디어 및 LUMA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개발자·디자이너·데이터 사이언티스트·연구자·학생 등 블록체인 혁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외국행 꿈에 엄마가 걸림돌…친모 살해 뒤 옆에서 잠든 아들[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200006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