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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큐비아(IQVIA) 데이터에 따르면 잇치는 잇몸치료제 시장에서 단일 제품 기준으로 가장 많은 매출과 판매량을 달성했다. 치약형 잇몸치료제 시장 내 점유율은 97%에 달한다.
잇치는 ‘닦으면서 치료하는 잇몸치료제’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 잇몸치료제다. 출시 10년 만인 2020년에는 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지난해에는 처음으로 연 매출 300억원 고지를 넘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잇치는 2011년 출시 이후 꾸준한 매출 상승을 이뤄냈다”며 “매일 양치하듯 손쉽게 잇몸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지속적으로 이어온 마케팅 활동이 성장에 도움이 된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잇치를 사용하면 구강 내 유해균을 선택적으로 억제해 구강 미생물 관리가 가능하다. 잇몸을 치료하고 잇몸병의 원인이 되는 각종 균을 예방하는 것도 특징이다.
동화약품은 ‘잇치페이스트’와 함께 편백 피톤치드를 추가한 ‘잇치페이스트 피톤치드’,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더한 ‘잇치페이스트 프로폴리스’를 선보이고 있다. 피톤치드 성분은 구강 유해균을 억제하고 구취 억제 효과가 있으며, 프로폴리스는 항균력이 높아 치아와 잇몸에 건강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세 가지 제품에는 항균, 항염 작용이 뛰어난 카모밀레, 라타니아, 몰약 3가지 생약성분이 포함돼 있다. 세 가지 생약성분의 항균 작용을 확인한 실험에서는 치주 질환을 발생시키는 뮤탄스, 진지발리스, 칸디다에 대한 살균 및 억제 효과가 검증돼 구강 내 질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잇몸병 치료와 ‘잇몸약’과 ‘치약’이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아 이름지어진 잇치는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