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컴, AI 솔루션으로 공공 시장 노크…서울·세종서 AI 세미나

임유경 기자I 2024.06.05 14:07:46

AI 문서 작성 솔루션 ''한컴 어시스턴트'' 등 소개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한글과컴퓨터(030520)는 서울과 세종에서 공공기관 및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한컴 AI 세미나’를 연달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작년 한컴 AI 세미나 전경(사진=한컴)
한컴 AI 세미나는 오는 11일과 12일 각각 서울시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세종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세종에서 열린다. 프로그램은 △데이터와 AI로 여는 새로운 세상: 한컴 AI △경기도청 등 공공기관 적용 사례 △삼성SDS 등 기업 적용 사례 등으로 구성했다. 김연수 한컴 대표와 정지환 한컴 CTO를 비롯해 고객사 임직원이 직접 연사로 나선다.

한컴은 공공기관 지자체 중 최초로 AI 지능형 문서 작성 솔루션 ‘한컴 어시스턴트’와 AI 기반 질의응답 솔루션 ‘한컴 피디아’ 개념검증(PoC)을 진행 중인 경기도청를 비롯해 삼성SDS 등 한컴 AI 설루션을 먼저 도입한 고객들의 구축 및 활용 사례를 소개한다.

또, 최근 출시한 AI 학습용 데이터 추출 솔루션 ‘한컴 데이터 로더’를 시작으로 ‘한컴독스 AI’, ‘한컴 피디아’, ‘한컴 어시트턴트’ 등 다양한 AI 솔루션을 상세히 소개하며 AI 기술 고유의 특장점 및 경쟁력을 강조할 계획이다.

진성식 한컴 최고매출책임자(CRO)는 “이제 AI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활용하는지가 곧 경쟁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은 만큼 한컴의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이 실질적인 효과를 경험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 혁신적인 AI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해 가겠다”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