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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팝업매장은 최근 위스키 열풍 속 오픈런 사태를 빚었던 글렌알라키를 직접 체험하고 느껴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별히 글렌알라키 증류소의 경영자이자 마스터 디스틸러인 빌리워커가 직접 방한해 우리나라 애주가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 팝업매장에서는 글렌알라키와 위스키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스페셜 위스키 클래스’를 현장에서 진행하며 위스키와 행사 한정 굿즈도 구매할 수 있다. ‘파치노 에스프레소’와 협업해 위스키에 시가 모양의 피낭시에 디저트를 곁들여 즐길 수 있는 테이스팅 존도 마련됐다.
여인수 메타베브 대표는 “이른바 ‘위스키 오픈런’까지 일으켰던 글렌알라키가 국내 위스키 애호가들을 위한 특별한 팝업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노장이자 거장인 디스틸러 빌리워커를 만날 수 있는 기회로 글렌알라키의 정수를 직접 체험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1967년 설립된 글렌알라키 증류소는 빌리 워커가 2017년 인수해 연간 생산량을 400만ℓ에서 50만ℓ로 줄이고 발효 시간을 세 배 이상 늘리는 등 품질 관련 혁신적인 변화를 거쳐 세계적인 위스키 브랜드로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