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는 2019년 1인 기업을 대상으로 한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shop by)’를 론칭해 약 3개월만에 1만 상점을 돌파하는 등 발 빠르게 시장을 선점해왔다. 이후 기능 확장이 가능한 ‘샵바이 프리미엄(shop by premium)’을 통해 중대형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에 사용자 중심의 쉽고 편한 IT를 접목한 ‘샵바이 프로(shop by pro)’를 출시하고 국내 최초 확장형 플랫폼인 ‘샵바이’ 라인업을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샵바이 모든 라인업엔 마크(MACH, Microservices based, API-first, Cloud-native SaaS, and Headless)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마크는 △쇼핑몰 솔루션을 기능별로 독립적으로 실행 운영할 수 있는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쳐’와 △개발 확장성을 높여주는 ‘API 중심 디자인’ △클라우드 환경을 기반으로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SaaS’ △빠르고 유연하게 서비스를 관리할 수 있는 ’헤드리스’ 기술을 말한다 미국와 유럽의 커머스 솔루션 기업들이 연합해 설립한 단체로 NHN도 가입했다.
‘샵바이 프로’는 국내 최초 클라우드 쇼핑몰로 중소기업 및 브랜드 기업에 가장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환경을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며, 국내 CDN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빠른 콘텐츠 전송으로 소비자에게 쾌적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기업 고객들은 쇼핑몰 구축 시 각자의 비즈니스 모델에 따른 맞춤형 쇼핑몰 개발이 가능하며, 오픈 이후에도 필요한 부분만 빠르게 수정할 수 있다.
다수의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들에게도 최적화된 관리 환경을 제공한다. ‘샵바이 프로’는 하나의 관리자로 여러 개 쇼핑몰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글로벌 서비스 지원으로 해외 비즈니스로의 확장도 용이하다. 또한 오픈 API를 제공해 특색있는 쇼핑몰 구현이 가능하며 페이코 등 간편 결제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외부 서비스 연동을 통한 비즈니스 확장도 가능하다.
NHN커머스는 오는 4월 30일까지 ‘샵바이 프로’를 최초 신청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그랜드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 내 ‘샵바이 프로’ 첫 이용 시 최대 6개월 간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전자결제(PG) 가입비도 면제된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커머스 사업을 하는 모든 고객을 위한 맞춤형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 라인업을 완성할 수 있어 기쁘다”며 “NHN커머스는 이커머스 사업에 특화된 IT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사용자를 위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