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사로잡았다"…대교 뉴이프Plus, '청춘학교' 시리즈 방영

김응태 기자I 2025.11.28 09:33:16

리얼리티 기반 두뇌 힐링 프로그램 ''청춘학교''
70대 이상 여성 중심 동시간대 장르 시청률 1위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대교(019680)는 시니어 교양정보 채널 ‘대교 뉴이프Plus’에서 오는 12월 4일 SK브로드밴드와 공동 제작한 ‘청춘학교’의 세 번째 시리즈를 방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대교
청춘학교는 시니어들이 추억의 교실에 모여 게임과 미션을 수행하는 리얼리티 기반 두뇌 힐링 캠프 프로그램이다. 지난 두 번째 시리즈는 유료방송 기준 70대 이상 여성 시청자를 중심으로 동시간대 장르 시청률 1위를 달성했다.

세 번째 시리즈 ‘청춘학교-나만의 비밀친구’는 시니어 참가자들이 비밀 친구 미션을 수행하며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는 과정을 통해 시청자의 인지 기능을 자극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출연자들이 서로의 정체를 모른 채 브레인 토탈 솔루션 프로그램 ‘대교 브레인 트레이닝’을 활용한 다양한 게임을 해결하며 관계가 변화하는 과정을 담아낸 게 재미 요소다.

또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며 친밀감을 쌓는 ‘팔짱 끼기’와 팀의 집중력과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칭찬 릴레이’ 미션은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제공하며 시청자의 문제 해결 능력을 자연스럽게 자극할 예정이다.

대교 관계자는 “이번 시리즈는 시니어의 두뇌 건강을 포함해 감정적 안정과 사회적 연결까지 동시에 고려한 새로운 접근으로 프로그램 몰입도를 크게 높였다”며 “비밀 친구 시스템과 인지 기반 게임을 결합해 참가자들의 내적 변화를 세밀하게 담아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