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HUFS 특강 연사로 한국외대를 찾은 허욱 메타 한국 대외정책 부사장은 마콜컨설팅그룹 수석부사장, 대한민국 국회 수석보좌관을 역임했고 서강대학교 경제학과 학사, 존스홉킨스대학교 경영대학원 이학석사를 받았다.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약 150여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이번 특강에서 허욱 부사장은 ‘AI 등 혁신적 기술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줄 것인가?’를 주제로, 메타가 추구하는 AI와 메타버스 기술, 글로벌 빅테크 직원들이 일하는 방식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세상이 변하더라도 매 순간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고 성과를 내는 데 집중하면 새로운 기회가 기다리고 있다는 메시지를 함께 전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세계적인 빅테크 기업의 생생한 현장 경험에 대한 쌍방향 소통의 시간을 가지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궁금한 점을 해소하고 진로 방향성 설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지연 서울캠퍼스 학생·인재개발처장은 “HUFS 특강을 통해 인문계열 학생이 Tech 분야로 진출하는 데 필요한 소양을 갖추기 위한 소중한 기회가 됐길 희망한다”라며, “한국외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현업에 있는 전문가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고, 다양한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거점형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로서 역할을 앞으로도 꾸준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