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카드고릴라 "1분기 NO.1 체크카드는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송주오 기자I 2025.04.01 08:34:26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는 올해 1분기 최고 인기 체크카드는 ‘케이뱅크의 ONE 체크카드’라고 1일 밝혔다.

(사진=카드고릴라)
이번 집계는 1월 1일부터 3월 23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PC, 모바일 통합)에서 집계된 각 체크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이 카드는 모든 가맹점에서 최대 1.2% 캐시백 되는 ‘모두 다 캐시백’, 통신, 커피, 편의점 등 자주 쓰는 가맹점에서 최대 7% 캐시백 되는 ‘여기서 더 캐시백’, 3번 결제할 때마다 1000원 캐시백 되는 ‘369 캐시백’ 등 세 가지 캐시백 옵션 중 원하는 형태를 직접 골라 사용할 수 있다. 지난 12월에는 K-패스 기능 탑재와 함께 대중교통 추가 3000원 캐시백 혜택이 추가됐다. 이어 KB국민 노리2 체크카드와 신한카드 Deep Dream 체크(미니언즈)는 각각 2, 3위를 차지하며 톱3를 형성했다. 노리2 체크카드는 간편결제 특화 카드로, 커피, 편의점, 배달, 통신 등의 일상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온오프라인에서 KB Pay로 결제 시 추가 할인되며 일상 혜택과 중복으로 할인되는 것이 특징이다.

Deep Dream 체크는 전월실적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일시불, 할부 결제 금액의 0.2%가 적립된다. 전월실적 충족 시 할인점, 편의점/잡화, 영화/커피, 해외, 이동통신 요금 등으로 구성된 DREAM 영역에서 최대 5배까지 적립된다. 주말에는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40원 적립되며 3, 6, 9번째 택시 이용 시 1000원 할인된다.

4위부터 10위는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 토스뱅크 체크카드,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 MG새마을금고 더나은 체크카드, NHN페이코의 페이코 포인트카드, KG모빌리언스의 모빌리언스카드, KB국민 노리체크카드 순으로 집계됐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고물가 시대 지출 관리에 용이한 체크카드 선호도가 높아지며 올해 1분기 체크카드 차트는 그 어느 때보다 치열했다”며 “그에 맞게 카드사, 은행, 핀테크사 등의 체크카드 혜택 경쟁도 한층 치열해졌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더 다양한 선택지가 생긴 셈”이라고 말했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