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웰스, 체성분 분석 지원 정수기 '웰스tt 헬스' 출시

강경래 기자I 2017.04.06 10:16:40

체성분 측정기 ''헬스키트'' 결합, 건강하게 물 마시는 ''스마트 케어'' 서비스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환경가전기업 교원 웰스는 체성분 분석을 통해 몸 상태에 따라 필요한 물 섭취량을 알려주는 신개념 정수기 ‘웰스tt 헬스’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제품은 직수형 정수기에 휴대용 체성분 측정기 ‘헬스키트’(Health Kit)를 결합시켰다. 기존 웰스tt 정수기의 성능과 위생, 물맛은 유지하는 한편, 정수기 사용 시 몸 상태에 따라 보다 건강하게 물을 마실 수 있는 ‘스마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헬스 키트를 통해 체수분량, 미네랄, 체지방량, 근육량, 신체질량지수(BMI), 기초대사량 등 체성분을 체크, 분석 결과에 따라 하루에 필요한 물 섭취량을 알려준다. 기존 휴대용 체성분 측정기에서 제공하지 못했던 체수분량, 미네랄 수치까지 전달, 필요한 물의 양은 물론 신체 건강정보까지 파악하고 보다 체계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분석 결과는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이용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웰스 홈, Wells HOME)으로 전송한다. 헬스 키트를 통한 체성분 분석은 최대 5명까지 등록 가능하다.

이 제품은 물탱크와 냉각탱크를 모두 없앤 직수형 정수기로 정수기 내부 고인 물로 인한 오염 요인을 차단, 위생을 크게 향상시켰다. 냉각탱크 대신 ‘밀폐형 냉각 유로관’을 적용해 세균 번식 등 위험 요인을 제거했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웰스tt 정수기가 지난해 큰 인기를 모은 데 이어 체성분 분석까지 가능한 신개념 정수기 웰스tt 헬스까지 선보이게 됐다”며 “물을 마시는 것을 넘어, 몸 상태를 정확히 알고 물을 마실 수 있는 건강습관을 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웰스tt 헬스는 월 렌탈(임대) 비용 3만1900원에 공급된다.

교원 웰스 정수기 ‘웰스tt 헬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