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 바꾸려면 여기로”…KCC, 대리점 견적 비교 ‘한눈에’

김세연 기자I 2025.09.29 09:28:27

KCC, 창호 온·오프라인 연계 플랫폼 오픈
역경매 방식의 스마트 견적으로 투명한 가격 비교

[이데일리 김세연 기자] KCC(002380)는 자사의 공식 창호 전문 네트워크 ‘이맥스 클럽’ 홈페이지를 공개하고 공식 창호 대리점 비교 견적 제공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KCC가 창호 시공 비교 견적 서비스 제공하는 이맥스 클럽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사진=KCC)
이맥스 클럽 홈페이지는 △스마트 견적 시스템 △이맥스 클럽 및 대리점 안내 △제품 정보 △시공 사례 등 다양한 기능과 정보를 제공해 고객들이 창호 구매를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구축된 온·오프라인 연계(O2O) 플랫폼이다.

플랫폼의 핵심 기능인 스마트 견적 시스템은 고객이 먼저 조건을 제시하고 대리점들이 경쟁적으로 가격을 제시하는 ‘역경매’ 방식을 취했다. 창호 교체를 원하는 고객이 건축물의 평수, 주거 형태, 시공 일정 등 조건을 입력하면 해당 시공 권역 내에 있는 이맥스 클럽 대리점들이 온라인 견적을 제공하는 식이다. 고객은 여러 대리점을 찾아다니지 않아도 클릭 한번으로 견적을 비교할 수 있다.

대리점들이 제시한 가격과 시공 사례 등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플랫폼을 통해 여러 대리점 및 제품 정보를 쉽고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실제 시공 사례와 후기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대리점을 선택할 수도 있다. 또 창호 교체 후 관리 방법이나 단열·차음성능을 오래 유지하는 방법 등 부가적인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KCC 관계자는 “이맥스 클럽은 창호 가공 기술과 사후 관리(A/S) 등 다양한 측면에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우수한 대리점을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창호 시장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플랫폼으로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