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은 협력사와 함께 미래인재 육성 교육 프로그램인 ‘호반리더스아카데미(HOBAN Leaders Academy, 이하 HLA)’와 안전 보건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
특히 이번 HLA 4기는 생성형 AI, 빅데이터 분석, ESG경영 등 최신 경영 트렌드를 반영하여 미래인재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 임직원과 협력사 임직원 40여 명이 약 3개월간 참여할 예정이다.
호반그룹은 협력사의 안전 보건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새로운 안전보건교육 사이트를 개설하고 교육 이수를 권장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해 등의 사례,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한 정보, 사고 발생 시 대응 체계 등을 공유하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협력사의 성장과 안전이 곧 호반의 경쟁력이다”며 “호반은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확대해 왔다. 매년 우수 협력사 포상, 경영안정자금 지원, 근로자의 날 감사 선물 전달 등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또 호반그룹은 지난 7년간 총 944억원의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을 조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