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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MAC는 지난 2008년부터 국내에서 선도적으로 브랜드 추천과 관련한 데이터를 측정, 분석해 왔다. 올해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추천이 활발히 이뤄지는 총 77개 산업(소비재 19개, 내구재 20개, 서비스재 38개)에 대하여,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0대~50대 남녀 1만 1,9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조사로 진행되었다.
또한, 산업군별 상위 1~4위 브랜드에 대해 소셜 분석을 진행하였으며, 검색어 및 제외어 설정을 통해 광고성 게시물을 제외한 소셜미디어 내 데이터를 집계하였다.
마데카솔은 동국제약이 건강한 국민 생활을 지향하며 일찍이 1970년에 국내에 출시해 오랫동안 사용되면서 인정받은 식물성분 상처치료제다.
마데카솔의 주성분인 센텔라정량추출물은 인도양의 마다가스카르 섬 일대에서 자생하는 식물에서 추출한 것으로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킴으로써 새살 생성을 원활히 하고 흉터를 최소화하는 작용을 한다.
마데카솔은 ‘상처가 다르면 선택도 다르게’라는 컨셉 하에 제품 개발을 진행하여 일반적인 상처에 적용할 수 있는 ‘마데카솔케어연고’, 염증이 심한 상처에 사용할 수 있는 ‘복합마데카솔연고’, 진물이 나거나 출혈 있는 상처에 적용할 수 있는 식물 성분 2배 함유 ‘마데카솔분말’, 하이드로콜로이드 습윤밴드 ‘마데카습윤밴드’를 발매했다.
마데카솔 관계자는 “마데카솔은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