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엠솔루텍, 노경 협력 연말 ‘사랑나눔’ 봉사활동 진행

공지유 기자I 2025.12.16 09:20:12

서울 및 광주광역시에서 사회공헌 활동
에어컨 세척, 김장김치 직접 전달 등
"지역사회 함께 성장하는 프로그램 지속"

[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LG전자 냉난방공조(HVAC) 유지보수 전문 자회사 하이엠솔루텍이 연말을 맞아 서울과 광주광역시에서 ‘사랑나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하이엠솔루텍 임직원들이 올해 김포 새솔학교에 이어서 서울 강서구 방화6 종합사회복지관과 광주광역시 선예학교에서 각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사진=하이엠솔루텍)
이번 봉사활동은 하이엠솔루텍 노경 협력을 통해 노사가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지원을 함께 마련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하이엠솔루텍 임직원들은 지난 5월 김포 새솔학교 에어컨 세척 봉사활동에 이어서, 2년 연속 서울 강서구 방화6 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100여 가구의 어르신들에게 김장김치를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방화6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하는 ‘문고리 자석 캠페인’에도 참여하며 어르신들의 정서적 돌봄 강화에도 힘을 보탰다. 문고리 자석 캠페인은 혼자 지내는 시간이 많은 이웃들을 위해 초인종을 누르지 않고 ‘필요하면 먼저 연락해도 된다’는 안내문 자석을 현관문에 조용히 부착하는 활동으로 정서적 안정감과 이웃 간 연결을 돕는 취지를 담았다.

하이엠솔루텍의 전문성을 활용한 재능기부도 병행했다. 하이엠솔루텍 엔지니어들은 광주광역시의 공립 지적장애 특수학교인 선예학교에서 LG시스템에어컨 점검과 세척 등 유지보수 작업을 진행했다. 난방 사용이 늘어나는 겨울을 맞아 교내 시스템에어컨 필터 세척 및 점검을 진행하며 학생들이 생활하는 공간의 실내 공기질 개선과 효율적인 설비 운영을 지원했다.

유광열 하이엠솔루텍 대표는 “이번 연말 봉사활동은 협력적인 노경관계를 바탕으로 임직원들이 지역사회와 공동체 의식을 나누고 실질적인 도움을 전달하고자 기획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