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에 따르면 지난 3분기 10대 뷰티 거래액과 구매자 수는 지난해 3분기에 비해 각각 383%, 296% 급증했다. 지난 2분기와 비교하더라도 거래액과 구매자 수 모두 2배 가까이 늘었다. 뷰티 구매자 가운데 10대의 거래액이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고 지그재그는 설명했다.
10대가 많이 구매하는 브랜드는 삐아, 롬앤, 에뛰드, 투쿨포스쿨, 클리오, 페리페라, 컬러그램, 릴리바이레드 등으로 집계됐다. 10대는 립틴트·립글로스, 아이섀도, 컨투어링 등 메이크업 관련 제품을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그재그는 ‘직잭픽’(옛 MD픽)을 운영해 뷰티 브랜드와의 단독 기획 세트를 합리적 가격에 선보인 점 등이 10대 고객을 확보하는 데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직잭픽은 지난해 9월 시작한 이후 월 평균 거래액이 80% 이상 늘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직잭뷰티는 트렌드에 민감한 1030 여성 고객 수요에 맞춰 다양한 기획을 갖추는 것은 물론 가격 경쟁력도 지속 강화하고 있다”며 “외형 성장뿐 아니라 지그재그의 강점인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서비스와 빠른 배송, 단독 구성 코너 직잭픽을 필두로 한 상품 경쟁력 등을 바탕으로 락인 효과를 노려 질적 성장을 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