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강원지역 기업들, 공공조달시장서 새로운 판로 모색

박진환 기자I 2024.09.24 10:43:22

강원조달청·원주시, 24일 조달청 쇼핑몰 입점 설명회 개최
지역기업에 공공조달시장 진입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강원지방조달청은 24일 강원 원주에서 공공조달 파트너십데이 및 조달청 쇼핑몰 입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조달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고, 공공조달시장에 진입을 희망하는 기업에 대해 조달청 쇼핑몰 입점을 통한 판로확대의 기회를 주기 위해 원주시와 협업으로 마련됐다.

이병철 강원지방조달청장이 7월 16일 (사)강원여성경영인협회 횡성지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쇼핑몰 입점 지원 제도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강원지방조달청 제공)
행사에는 원주시 소재 원주국토관리청, 도로교통공단, 한국도로공사 등 30여개 공공기관의 구매·계약담당자와 110여개의 중소기업이 참여했다. 공공기관의 구매·계약 담당자를 대상으로 조달청 소개와 조달정책을 안내하고, 조달수수료가 면제되는 벤처나라 등 조달청 각종 쇼핑몰에 입점돼 있는 도내 조달물품을 홍보와 적극 구매를 요청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 원주시 소재 ㈜애니우드, ㈜포스테크, ㈜인스, 알에이테크㈜ 등 8개사는 발표를 통해 자사 조달물품을 직접 홍보하고, 관심 있는 기관과 구매 상담 등이 이뤄졌다. 강원지방조달청은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희망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조달청 쇼핑몰 입점에 필요한 자격, 절차 등을 맞춤형으로 안내했으며, 향후 강원조달청 공공조달길잡이의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입점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시와 조달청이 협업을 통해 지역 조달물품을 공공기관에 홍보하고 공공조달시장으로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면서 “원주시 소재 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성장하고 지역 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조달청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병철 강원조달청장도 “도내 조달기업의 판로를 적극 지원하고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발로 뛰는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