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GA블록체인 생체인증 '트러스트채널FIDO', 국제규격 FIDO2 인증 획득

이재운 기자I 2019.06.17 11:01:24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통합 보안 업체 SGA솔루션즈(184230)는 자회사 SGA블록체인의 차세대 인증 플랫폼 ‘트러스트채널 FIDO’(TrustChannel FIDO)이 FIDO2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FIDO2는 생체인증 관련 국제규격인 FIDO의 2.0 버전으로, 모바일 기기의 생체인증 센서를 통해 PC 등 다른 기기에서 서비스를 연동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공인인증서 의무 폐지에 따른 생체인증 활용 확산이 기대되고 있다.

SGA블록체인은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 등 웹 플랫폼에 적용하는 FIDO2 인증을 획득해, 간편하지만 안전하고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해 급성장 중인 차세대 인증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번 인증을 획득한 ‘트러스트채널 FIDO’는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인증 장치를 통해 생체인증 등의 간편 인증을 수행할 수 있는 ‘차세대 통합인증 플랫폼’이다. 또 사용자의 인증 정보는 서버에 저장되지 않아 보안을 강화하고, 국제표준 기술인 FIDO 인증으로 생체 인증, PIN, 공인인증서 등 다양한 사용자 인증 수단 및 이용 환경에서 빠르고 안전한 시스템을 구현했다.

특히 이를 SGA 그룹이 보유한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 시스템 2차 인증, 전자문서 위·변조 방지 등 보안 서비스에 연계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은유민 SGA블록체인 대표는 “SKT, 코스콤 등 고객과의 사업 협력, 클라우드 기반 FIDO 서비스를 기반으로 플랫폼 사업자들의 FIDO 인증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이번 인증 획득으로 다양한 사업 모델을 구축하고 공격적인 영업 활동으로 매출 성장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