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인증’ 획득

양지윤 기자I 2020.10.23 11:15:00

''청렴경영'' 제1의 경영기조 다양한 반부패활동 추진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서울시설공단은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6년 10월에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관련 국제표준이다. 인증기관의 심사절차를 거쳐 해당 기관이 반부패 모니터링 체계 구축 등 일정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경우 부여한다. 공단은 ISO 370001 인증 획득을 서울시 산하 기관 중 처음으로 진행됐다.

공단은 조직 내 발생 가능한 부패위험의 체계적인 관리와 통제를 위해 올해 주요사업으로 전사적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의 구축을 추진해 인증을 획득했다. 앞서 공단은 올해 초 6대 전략 32개 실행 과제로 구성된 ‘청렴도 향상 특별대책’을 수립하고 청렴도 목표 공유회, 청렴성과평가, 금품·향응 수수 등 비위행위 자진신고제, 아름다운 거절 캠페인, 청렴 해피콜 등을 진행해 왔다.

조성일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이번 인증획득에 안주하지 않고 청렴시스템이 조직 전반에 잘 정착돼 신뢰 받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설공단은 올해 10월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공단은 고척스카이돔, 서울월드컵경기장, 청계천 등 문화체육과 추모시설, 자동차 전용도로, 지하도 상가, 공공 자전거 등 서울시민의 실생활과 직결되는 다양한 도시기반시설을 전문적으로 관리한다. 서울시 산하 투자기관으로 1983년에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지방공단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