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대행사인 애드이피션시는 네이버를 비롯해 오버추어, SK텔레콤 등의 데이터 마케팅 출신의 전문가들이 매체 플랫폼을 직접 운영하고, 최적화한 경험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퍼포먼스 마케팅 운영을 위한 다양한 애드테크 솔루션을 개발해오고 있다. 이번 수상도 이러한 애드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검색광고 운영 및 노하우에 대한 부분을 인정받아 2분기 최고의 대행사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설립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오고 있는 애드이피션시는 검색광고 분야 노하우와 기술력을 토대로 지난해는 매출액 197억, 영업이익 53억을 기록했다. 또, 검색광고 분야의 독보적 성장가능성을 인정받아 올해 2월 디지털광고 대행사 와이즈버즈에 약 740억 원 규모로 인수됐다. 이번 인수 합병을 계기로 양사는 디지털 광고 분야의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공유하며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고 있다.
애드이피션시 관계자는 “이번 2분기 대행사 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검색 최적화에 매진해 구글이 선정하는 연간 대행사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면서 “디지털 광고 전반에 걸쳐 다양한 기술을 보유한 와이즈버즈와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사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퍼포먼스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와이즈버즈는 구글, 메타, 틱톡, 네이버, 카카오 등 다양한 공식 미디어 세일즈 파트너로 디지털 광고 분야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져왔으며, 지난해 퍼포먼스 마케팅에 특화된 애드이피션시를 인수하고 국내 디지털 광고 대행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