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J ONE 회원에 야놀자 포인트 혜택..'슈퍼앱'될 것

김현아 기자I 2024.12.19 09:54:57

CJ올리브네트웍스·야놀자 맞손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가 멤버십 서비스인 CJ ONE과 여가 플랫폼 ‘야놀자 플랫폼’의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기술과 역량을 융합해, CJ ONE 회원들에게 여가 혜택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야놀자 플랫폼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대표.
주요 협력 내용 및 서비스

양사는 CJ ONE 포인트 적립과 사용을 연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CJ ONE 오프라인 주요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적립하면, 야놀자 플랫폼에서 추가적인 야놀자 포인트가 적립된다.

또한, 야놀자 플랫폼 내에서 CJ ONE 포인트를 사용해 예약 및 결제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더불어, CJ ONE의 B2B 서비스인 포인트바우처 사용처에 야놀자 플랫폼이 추가돼 CJ ONE 회원들이 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양사는 온·오프라인 공동 프로모션을 추진하여,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회원들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번 제휴는 CJ ONE이 기존 여행 분야 제휴를 확장하는 의미를 지닌다.

CJ ONE, 슈퍼앱 도약 기대

CJ ONE은 이번 제휴를 통해 멤버십 서비스의 범위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슈퍼앱으로 도약할 가능성을 내비쳤다.

특히, 야놀자 플랫폼 내 CJ ONE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CJ ONE의 회원 로열티 강화가 예상된다.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대표는 “CJ ONE과의 협력은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여가와 라이프스타일 시장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디지털 경쟁력과 CJ올리브네트웍스의 네트워크를 결합해 시너지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CJ ONE이 더욱 강화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으며, 양사가 협업하여 회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며, “CJ ONE의 운영 노하우와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협업 모델을 창출할 것”이라고 전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와 야놀자 플랫폼의 제휴 서비스는 2025년 1분기 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