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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수입 맥주시장에서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캔 맥주에 공을 들여온 에딩거는 올해 초 전략으로 생맥주를 택하고 차별화된 맛과 향을 앞세워 올해 여름 국내 유흥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아영FBC는 기존 수도권에 국한됐던 생맥주 취급 업장을 강원, 충청, 전라, 경상권 주요 맥주 전문점과 골프장, 리조트까지 확대하며 영업망을 넓히고 있다. 신라, 반얀트리, 포시즌스와 같은 5성급 호텔의 바와 라운지는 물론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등 여름시즌 겨냥한 국내 대형 테마파크에도 입점했다. 그 결과 당장 지난달 케그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21% 성장하는 성과를 냈다.
140년 역사를 가진 독일 정통 밀맥주 에딩거는 1516년 독일 남부 바이에른 공국의 빌헬름 4세가 맥주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발표한 맥주 순수령을 따르는 전통적인 생산방식을 고수한다. 최상급 원료만을 사용하는 원칙과 오랜 기간 이어져 온 양조 기술로 만든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생산 후 30일간 진행되는 병 속 후숙 발효법은 샴페인의 제조방식과 비슷해 클래식하고 높은 퀄리티를 유지할 수 있는 에딩거만의 차별화된 방법으로 잘 알려져 있다. 아영FBC는 지난 2022년 에딩거 3종(헤페·우르바이스·둔켈)을 국내 론칭하며 판매채널의 다양화와 소비자 인지를 높이기 위해 TV광고 제작과 디지털 캠페인을 전개하기도 했다.
아영FBC 관계자에 따르면 “맥주 이 외에도 와인, 하이볼, 사케 등 선택지가 다양해지면서 수입 맥주 시장에는 맥주를 보다 다양하게 즐기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바이에른 맥주의 정수를 보여 주는 에딩거는 맛과 향 그리고 신선함이 고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어 판매량 증가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