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앤아이는 이번 민원 관리 특허 등록을 통해 △민원 신고 및 처리 편의성 향상 △건물 이용 만족도 향상 △민원 신고 소요시간 단축 △민원 신고 누락 방지 등 건물 민원 신고의 편의성과 신뢰도를 향상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와 함께 건물 내 긴급 상황 발생 시 샌디 앱을 통해 상황 안내 및 대피 인원 관리가 가능하도록 한 ‘비상 대피 관리 방법 및 장치’ 기능도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지난 2023년 론칭된 ‘하이파인애플’을 리뉴얼한 ‘샌디 앱’은 누적 가입자가 약 12만명에 달한다. 회의실 예약, 사무실 온습도 및 공기질 조절, 우산 대여 서비스 등 오피스 라이프에 꼭 필요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형원준 에스앤아이 대표는 “에스앤아이는 샌디 앱을 포함해 다양한 공간관리 솔루션을 선보이며 공간 경험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왔다”라며 “이번 특허 등록을 계기로 그동안 에스앤아이가 축적해온 공간관리 노하우와 디지털 혁신 역량을 강화해 공간 이용자, 관리자 모두에게 차별화된 공간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공간관리 서비스 개발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앤아이는 LG그룹 계열사의 주요 건물을 비롯해 500여개 동의 건물과 2만1000여 개 매장 관리 경험을 보유한 프롭테크 기반 종합 부동산관리 전문 기업이다.




!['36.8억' 박재범이 부모님과 사는 강남 아파트는[누구집]](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500062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