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유튜버 ‘아리키친’과 협업…‘통나무케이크’ 한정 출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정유 기자I 2025.04.23 09:22:48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이마트24는 유명 베이킹 유튜버 ‘아리키친’과 협업해 ‘통나무케이크’(2만 9000원)를 한정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통나무케이크는 이름처럼 통나무 모양을 본 떠 만든 것으로, 지름 12cm의 케이크에 숲 속의 그림 같은 풍경을 정교하게 담았다.

나무껍질은 초콜릿 가나슈, 이끼와 풀은 버터크림, 작은 버섯은 수제 머랭쿠키로 표현했다. 가나슈에는 벨기에산 프리미엄 초콜릿을 더해 진하고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이마트24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색 디저트 상품을 기획하던 중, 기발한 아이디어로 베이킹 콘텐츠를 소개하는 유튜버 아리키친과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상품은 아리키친이 직접 콘셉트를 구상하고 생산한다. 독특한 비주얼과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맛을 갖췄다는 게 이마트24의 설명이다.

아리키친은 그간 백화점, 특급호텔, 팝업스토어 등 유통 채널을 통해 상품을 선보여 왔지만, 편의점에서 제품을 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오는 25일 오전 10시까지 이마트24 매장이나 모바일 앱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구입한 상품은 다음달 2일부터 고객이 지정한 점포에서 수령 가능하다.

모바일 앱으로 구입하는 고객은 500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매장에서 사전예약으로 구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삼성카드로 결제 시 5000원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통나무케이크는 냉동 상태로 제공되며, 실온 또는 냉장에서 1시간 이상 해동 후 섭취하면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원대로 이마트24 PL개발팀 파트너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기거나 특별한 선물로 제격인 이색 디저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젊은 층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리키친’과의 협업을 통해, 맛과 비주얼을 모두 갖춘 이번 상품이 고객들의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