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습떡볶이’, ‘습김치덮밥’ 등 ‘습’ 제품 확대

노희준 기자I 2025.09.25 08:54:46

연내 순차적으로 ‘맵찔이용 습김치’, ‘습소스’도 선봬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CJ제일제당(097950)은 ‘습김치’의 매운맛 비법을 담은 ‘습김치덮밥’과 ‘습떡볶이’를 이달 출시하고 다음 달부터 순차적으로 ‘맵찔이용 습김치’, ‘습소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습김치’, ‘습파김치’ 등 강렬한 매운 맛의 김치 제품에서 카테고리를 확대해 매운맛 트렌드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습김치덮밥’은 강렬하면서도 깔끔하게 매운 김치에 참기름을 더한 습김치덮밥소스와 햇반이 묶음으로 구성돼 든든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습떡볶이’는 습만의 매콤한 소스로 감칠맛 가득한 매운 떡볶이가 구현됐다.

‘맵찔이용 습김치’는 실비김치에 도전하고 싶으나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일명 ‘맵찔이’ 소비자를 위해 실비김치의 맛있는 매운맛은 살리되 화끈함은 줄인 제품이다. ‘습소스’는 고기, 스낵의 디핑소스나 볶음밥, 파스타 등 매운맛이 필요한 모든 요리에 곁들일 수 있는 만능 상온소스다.

‘습김치덮밥’과 ‘습떡볶이’는 이달 25일부터 CU, GS25 등 전국 편의점과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온라인 판매처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맵찔이용 습김치’와 ‘습소스’는 10월부터 이마트 등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CJ그룹 이재현 회장은 최근 유럽을 방문해 김치를 비롯한 K푸드의 외연 확대를 통한 신성장 기회를 적극 발굴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국내는 매운 맛을 앞세운 ‘습’ 제품을 중심으로, 해외에서는 현지 입맛에 맞는 김치 제품을 통해 국내외 김치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습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게 된 것은 ‘습김치’만의 고유의 매운맛이 소비자 입맛을 단순에 사로잡으며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이라며 “주 타깃층인 MZ세대가 매운맛이 필요한 순간들에 ‘습’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