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로스 ERP는 회계, 재무, 인사·급여, 세금 신고 등 중소기업 경영에 필요한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올인원 비즈니스웨어다. △부가세 및 원천세 신고 자동화 △거래처 신용정보 조회 △스마트 대시보드 등 사용자 편의를 높이는 기능을 추가하면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다.
특히, 부가세 및 원천세 신고 기능은 회계 전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신고서를 자동 생성해 홈택스에 직접 업로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핑거의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해 신고서 작성, 검증, 신고까지 플랫폼 내에서 완결적으로 처리할 수 있어 복잡한 세무 업무를 단순화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거래처 신용정보 조회 기능은 신규 거래처뿐 아니라 기존 거래처의 신용 상태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거래처의 22단계 신용등급과 자산, 부채, 매출, 영업이익 등 주요 재무 정보를 제공하여, 기업이 거래 위험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신뢰 기반의 안정적인 거래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이러한 파로스의 차별화 기능 외에도 중소기업이 디지털 전환을 통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데이터를 활용한 전략적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파로스의 다양한 기능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핑거 안인주 대표는 “파로스는 중소기업이 디지털 전환을 통해 경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복잡한 업무를 단순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솔루션”이라며 “이번 컨퍼런스에서 파로스의 강력한 기능과 혁신적 접근 방식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중소기업에 필수적인 올인원 비즈니스웨어로서 파로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