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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066570)가 올해 1분기 국내시장에서 전기레인지 비중(B2B 제외)이 처음으로 80%에 육박했다고 9일 밝혔다. 일반 고객이 가스레인지 대신 전기레인지를 선택한 비중은 2016년 1분기 15%, 지난해 1분기 50% 등으로 가파른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업계에선 국내 전기레인지 시장이 지난해 60만대 규모에서 올해 많게는 80만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국내 전기레인지 시장의 높은 성장에 힘입어 LG 디오스 전기레인지의 1분기 판매량도 전년동기 대비 두 배 가량 증가했다.
전기레인지는 가스레인지와 달리 연소 과정에서 일산화탄소가 발생할 염려가 없고 가스 누출이나 화재 등 안전사고의 위험이 낮다. 매끈하고 넓은 상판 디자인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주방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다는 점도 소비자들이 전기레인지를 선택하는 이유다. 또 전기레인지는 가스레인지에 비해 설치와 관리가 간편하다. 특히 최근 출시된 제품들은 이전까지 전기레인지의 단점으로 여겨지던 화력도 가스레인지보다 높아졌다.
LG전자는 △강력한 화력 △안전 기능 △차별화된 편의기능 △세련된 디자인 등을 고루 갖춘 전기레인지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며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최근엔 인덕션 버너 2구와 하이라이트 버너 1구를 탑재한 ‘LG 디오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모델명 BEY3GT)’를 출시했다. 전기에너지를 열에너지로 효율적으로 바꿔주는 인덕션 화구를 탑재해 동급 화력(3000W)의 가스레인지보다 요리시간이 57% 짧다. 무선인터넷(Wi-Fi)을 탑재해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제품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원격으로 제어할 수도 있다.
김현진 LG전자 H&A사업본부 쿠킹·빌트인사업담당 상무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다양하고 완성도 높은 디오스 전기레인지만의 차별화된 성능과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LG전자는 유명 블로거 등을 초청해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LG 디오스 인덕션 소셜 미디어 데이’를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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