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히 단순 나열식 상품 구성이 주를 이루는 기존의 식품몰과는 다르게 설계해 차별화했다.
고객 경험 향상에 집중한 개별 카테고리 ‘여정마켓’과 하코야 큐레이션 세트를 만나볼 수 있는 ‘DIY세트’ 카테고리 등이 대표적이다.
여정마켓은 현지로 떠나는 여행을 컨셉으로 일본의 트렌디한 상품부터 지역 각지의 로컬 메뉴까지, 일본인 현지 MD가 직접 발품을 팔아 국내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제품들을 공수했다. 또한 직구 상품주문과 다르게 익일배송으로 주문 다음 날 빠르게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런 미식 경험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하코야몰은 서포터즈인 하코얀을 모집 운영 중이다. 일식 등 전 세계 미식을 맛보고 각국의 음식 문화와 여행의 즐거움을 알리는 것이 취지다.
LF푸드 관계자는 “향후 하코야몰을 통해 각국의 다채로운 미식 문화 및 제품들을 알려나가는 동시에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고객 혜택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코야몰은 런칭 기간 동안 모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시라마타마 샌드를 증정하고 5만원 이상 구매시 하코야 나무 도시락통을 선착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더불어 LF푸드는 하코야몰 여정마켓의 홍보를 위해 제주항공과 콜라보를 앞두고 있다. 다음달 2일부터 ‘먹고 타고 떠나자’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해당 이벤트는 구매 후 댓글 참여 방식으로 이뤄지며 추첨을 통해 일본 여행지 항공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