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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MOU에 따라 양측은 광주시의 패션 스타트업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SLDT는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을 운영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 과정에서의 브랜딩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유망 브랜드들의 감도높은 상품 개발을 돕고, 지역 브랜드의 지식재산권(IP) 보호를 위한 감정 서비스 구축도 제공할 계획이다. 동시에 이번 솔드아웃과 광주경제일자리재단의 협력을 통해 광주시에서 전략 상권으로 육성하고 있는 동명동 카페거리도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도 기대된다.
SLDT 관계자는 “올초부터 지역 경제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한 논의를 진행한 결과 광주시와 손을 잡게 됐다”라며, “패션 분야에서의 익힌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상품 개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