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써 고객들은 모바일 화면을 넘어 더 큰 TV 화면에서 아이들나라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아이들나라는 독서, 학습, 놀이 등 다양한 목적에 따라 6만여 편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키즈 전용 서비스로, 새롭게 출시된 스마트TV용 앱에서는 약 3600편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서비스 확장으로 국내 스마트TV 보급률이 높은 상황을 고려해 모든 스마트TV 사용자들에게 아이들나라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아이들나라 스마트TV 전용앱은 LG전자 web OS 5.0 이상, 삼성전자 타이젠(Tizen) 5.0 이상의 스마트TV에서 사용 가능하며, 향후에는 더 많은 스마트TV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김대호 아이들나라CO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모바일 화면을 넘어 더 큰 TV 화면에서도 아이들나라를 즐길 수 있도록 스마트TV 전용 앱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고객 경험을 혁신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