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별 8개만 모아도 아메리카노 공짜…스타벅스 리워드 손본다

남궁민관 기자I 2024.05.10 11:31:34

스타벅스, 개점 25주년 맞아 매지컬 8 스타 시범 도입
기존 별 12개 모아 톨 사이즈 무료음료쿠폰 받았지만
8개 모아도 톨 사이즈 아메리카노·라떼 이용 가능토록
7월 말까지 골드 회원 대상 한시 운영…향후 확대 검토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개점 25주년을 맞아 새로운 별 이용 프로그램 ‘매지컬 8 스타’를 시범 도입하고 본격적으로 멤버십 혜택 강화를 위한 준비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스타벅스 직원들이 새로운 별 이용 프로그램 ‘매지컬 8 스타’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스타벅스)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 2011년 멤버십 회원 제도인 ‘스타벅스 리워드’를 론칭하고 고객이 별 12개를 모으면 톨 사이즈 제조음료 1잔으로 교환할 수 있는 무료음료쿠폰 혜택을 제공해왔다.

이번 새 프로그램은 별 12개 적립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단 8개만 모이면 ‘카페 아메리카노’나 ‘카페 라떼’ 톨 사이즈 음료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는 지난해 멤버십 회원들의 음료 구매 패턴을 분석한 결과 전체의 절반 이상이 카페 아메리카노 혹은 카페 라떼를 구매했다는 점을 확인했다.

우선 7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며 멤버십 혜택 이용에 가장 익숙한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골드 회원은 별 12개 적립시 제공되는 톨 사이즈 무료음료쿠폰을 받는 기존 제도와 이번에 시범 운영되는 매지컬 8 스타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시범 운영 기간 중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자유롭게 기존 멤버십으로 돌아갈 수도 있다.

특히 스타벅스는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얻은 고객 반응을 기반으로 음료 제공에 집중된 혜택을 푸드, MD 등 다양한 유형으로의 확대를 포함해 고객의 선택권을 대폭 넓히는 별 이용 프로그램 개선을 적극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보다 유연해진 새로운 멤버십 프로그램을 체감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15일까지 매일 오후 2시 이후부터 스타벅스 카드로 이벤트 대상 음료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톨 사이즈 이상 음료 한 잔당 별 2개를 즉시 추가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멤버십 회원이 즐겨 먹는 음료 10종으로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자몽 허니 블랙 티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쿨 라임 피지오 △유자 민트 티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 △스타벅스 돌체 라떼 △스타벅스 딸기 라떼 등 10종으로 구성됐다. 기간 내 스타벅스 리워드 멤버십 회원으로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별 5개를 추가로 더 적립해준다.

김범수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담당은 “13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벅스 리워드인 만큼 시범 운영 기간 자유롭게 이용해 보시고 본인에게 적합한 리워드를 선택하시길 바란다”며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얻은 고객 반응을 바탕으로 앞으로 보다 매력적인 혜택을 갖춘 구성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