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이모빌리티, IoT 커넥티드카 솔루션 기업 튠잇과 MOU 체결

이윤정 기자I 2022.03.16 10:55:02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전기자동차 판매 및 서비스 플랫폼 기업 이브이모빌리티(EV Mobility)는 스마트 모빌리티 전문기업 튠잇(tuneit)과 전기자동차 IoT 솔루션과 커넥티드카 서비스 개발 및 판매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이브이모빌리티)
양사는 고객 가치 향상을 위한 공동 협력에 합의하였으며 이에 따라 이브이모빌리티는 앞으로 운영할 예정인 사이버딜러십(Cyber Dealership)에 IoT 솔루션 및 커넥티드 카 서비스 상품의 판매와 고객 지원을 협력할 예정이다. 튠잇은 여기에 필요한 각종 솔루션과 서비스 개발 및 상품 제안과 공급을 담당하게 된다.

이브이모빌리티는 지난 2021년에 설립된 전기자동차 전용 판매 및 서비스 플랫폼 사로 다양한 전기차 모델의 제원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기차의 신차 수입과 판매, 정비 사업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에게 구매와 유지, 중고차 판매까지 종합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튠잇은 2019년 현대자동차 사내 벤처에서 분사창업한 회사로 자동차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디지털 키를 비롯한 차량용 IoT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브이모빌리티 관계자는 “본 업무 협약 체결로 앞으로 전개할 전기차 전용 플랫폼에서 고객들에게 제공할 전기차 IoT 솔루션 및 커넥티드 카 서비스 상품 포트폴리오를 갖출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튠잇과의 협력 하에 신상품 공급 및 신규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