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놀루션, 꿀벌 노제마병 억제 기술 개발 성과 공개에 11%↑[특징주]

박정수 기자I 2025.08.25 09:13:28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제놀루션(225220)이 강세를 보인다. 꿀벌 노제마병 억제 리보핵산(RNA) 간섭(RNAi) 기술 개발 성과를 국제학술지에 게재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25일 엠피닥터에 따르면 오전 9시 13분 현재 제놀루션은 전 거래일보다 11.99%(280원) 오른 261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제놀루션은 꿀벌에 치명적인 노제마병 원인 미생물 병원체를 억제하는 리보핵산(RNA) 간섭(RNAi) 기술 개발 성과를 국제학술지 CBTA에 게재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CBTA는 피인용지수(Impact Factor) 5.2를 기록한 농업 생명과학 및 바이오테크놀로지 분야 Q1 저널이다. 상위 13%에 해당하는 권위 있는 국제 학술지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논문은 특정 유전자를 표적으로 하는 이중가닥 RNA(dsRNA)를 설계해 꿀벌의 노제마 감염 억제 효과를 검증했다. 특히 병원체가 외부 dsRNA를 직접 흡수하고 반응하는 과정을 세계 처음으로 형광 이미지로 입증했다. 이는 RNA 간섭 기술이 꿀벌의 기전을 거치지 않고 병원체 자체에 직접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차세대 방제 전략의 실현 가능성을 한층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