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아영FBC는 대표 와인 디아블로가 국악밴드 이날치와 협업한 캠페인 영상 ‘도깨비 와인’이 조회수 40만을 돌파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 ▲디아블로가 국악밴드 이날치와 협업한 캠페인 영상 ‘도깨비 와인’에 소개 되는 ‘디아블로 도깨비 에디션’.(사진=아영FBC) |
|
도깨비 와인 캠페인 영상은 칠레에서 건너온 ‘악마가 지킨다는 와인’을 가져온 주인공이 김서방과 함께 거하게 한상을 벌인다는 이야기로 시작된다. 익숙한 전통가락, 사용하는 악기와 의상, 역동적인 전통 춤사위, 사자탈춤 등이 눈에 띈다. 디아블로 로고가 새겨진 와인 잔과 ‘디아블로 도깨비 에디션’이 영상에서 자연스럽게 노출되며 어우러진다.
영상에서 소개하는 디아블로 도깨비 에디션은 세계 판매 1위 와인 브랜드인 디아블로가 한국의 소비자들을 위해 만든 한정판 와인이다. ‘와인창고에 악마가 와인을 지키고 있다’라는 고유의 스토리텔링을 가진 디아블로 와인과 대한민국을 지키는 수호신 ‘도깨비’를 소재로 한국적인 문화 코드를 심어 기획했다.
아영FBC 관계자는 “디아블로가 한국인의 문화 코드에 맞춘 마케팅 콘텐츠를 만든다는 점에서 한국 와인시장의 영향력을 엿볼 수 있다”며 “우리 식탁의 풍성함을 더해줄 수 있는 문화 기호식품으로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