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완판

이윤화 기자I 2023.08.18 13:11:14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100% 계약 달성
지하 3층~지상 32층 총 7개 동, 총 874가구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춘천시 삼천동에 공급하는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가 지난달 1순위 청약 마감에 이어 계약 시작 10일 만에 전 세대의 계약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모델하우스를 방문한 고객들의 모습.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계약을 시작한 지 약 10일 만에 완판된 것으로, 지난 7일부터 계약이 진행됐다. 정당계약 3일 동안 분양 세대의 80%의 계약이 이뤄졌으며, 이어진 예비당첨자 계약에도 고객들이 대거 몰리며 17일 모든 세대의 계약이 완료됐다.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지난 7월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도 47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3237건이 접수되며 1순위 평균 27.75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춘천지역에서 오랜만에 이뤄지는 메이저 브랜드 아이파크가 공급되는 데다, 지역 선호도를 반영한 평면설계가 적용된 대단지로 공급됨에 따라 많은 실수요 고객들이 견본주택을 방문하며 높은 관심을 보여왔다. 특히,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입주민의 쾌적한 생활을 위해 넓은 조경면적과 가구당 1.53대의 주차공간을 제공하고 일부 세대의 유리 난간 일체형 창호를 적용해 특화된 입면계획으로 우수한 조망을 제공한다는 것이 많은 고객의 적극적인 호응을 끌어냈다.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삼천동 22-2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지하 3층, 지상 32층, 총 7개 동 874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63~138㎡로 구성된 단지로 2026년 8월 입주 예정이다.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을 중심으로 중대형에 이르기까지 총 8개의 타입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폭을 넓혔다. 또한 4bay 판상형 위주의 구조와 남향 배치로 채광과 통풍 및 일조량을 극대화했고, 일부 세대에는 수변과 공원 조망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이와 함께 단지 최상층에는 스카이라운지를 마련해 북한강, 의암호 등 춘천시의 전경을 조망하도록 했다.

단지 주변으로 의암공원을 비롯해 삼천동 생태체험공원, 공지천, 의암호 등의 여가시설과 함께 대형마트와 관공서, 병원 등의 편의시설도 인접하다. 춘천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 네이버도시첨단산업단지 등의 이용도 수월한 직주근접형 단지다. 아울러 경춘선 남춘천역과 춘천역을 이용할 수 있고 향후 동서고속화철도(용산~춘천~속초, 2027년 개통 예정), 제2 경춘국도(남양주~춘천, 2029년 준공 예정) 등 교통 여건도 지속 개선되는 등 분양 이전부터 상품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한동안 침체기를 보이던 춘천지역 부동산 시장에서 아이파크의 차별화된 설계와 뛰어난 입지로 좋은 결과를 끌어낼 수 있었다”라며 “안전을 최우선 시공해서 입주민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지역의 랜드마크로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