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어·팬 한데 모였다"…'코스프레 핫플'된 콘텐츠유니버스코리아

이민하 기자I 2025.11.01 16:13:23

2025 콘텐츠유니버스코리아
해외 코스어 퍼포먼스 눈길
SNS 33만 팔로워 토미아 참석
각국 코스프레 트렌드 공유
팬·창작자 소통의 장 열려

[이데일리 이영훈 기자] 1일 경기도 고양꽃전시관에서 열린 ‘2025 콘텐츠유니버스코리아’를 찾은 코스튬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데일리 이민하 기자] ‘2025 콘텐츠 유니버스 코리아’가 지난달 31일부터 1일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내 고양꽃전시관에서 개최됐다. 행사장에선 필리핀, 홍콩, 태국 등 해외 코스프레 문화를 소개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SNS 팔로워 33만 명을 보유한 토미아를 비롯해 새양, 히요코, 포키 등 국내 인기 코스어와 각국을 대표하는 6명의 코스어는 포토존에서 팬들과 직접 소통했다. 코스프레 포토카드와 굿즈, 소품 등을 한정 판매하는 부스가 운영됐다. 커넥트허브존 무대에서 진행되는 강연엔 코스어 등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각국의 코스프레 문화와 트렌드를 공유했다.

[이데일리 이영훈 기자] 1일 경기도 고양꽃전시관에서 열린 ‘2025 콘텐츠유니버스코리아’를 찾은 코스튬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 콘텐츠 유니버스 코리아’는 ‘상상력을 플레이하라’를 주제로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원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즐기는 ‘멀티플’(Multiple) 콘텐츠 시대 트렌드를 소개하는 행사다. 총 3개 존(오로라·커넥트허브·테크포리아)에 조성된 3개 무대에서 AI, 게임, 미디어 등 콘텐츠 산업 전 영역의 전문가가 연단에 서 47개의 강연을 진행했다. 행사는 이데일리와 고양국제박람회재단, 오프너디오씨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중소벤처기업부, 고양특례시, 한국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 경기콘텐츠진흥원, 한국인공지능게임협회 등은 후원·협력기관으로 참여했다.

TheBeLT

- 항공은 ''저비용'' 호텔은 ''5성급''…여행 소비도 '&ap... - 반려동물과 즐기는 호캉스…맞춤 '펫캉스' 패키지 봇물 - 英 미식은 ''피쉬앤칩스''가 전부?…"편견입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