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벤처창업진흥 유공 시상은 벤처산업 발전과 혁신성장에 기여하고 기술·경영 등의 혁신능력이 탁월하며 기업윤리와 사회공헌도가 높은 유공자를 시상하는 행사다.
가수출신 사업가인 김 회장은 벤처 창업 열풍이던 2000년 웨딩 플랫폼 ‘아이웨딩(iwedding)’을 론칭하여 불모지나 다름없던 웨딩 시장에 서비스 혁신을 일으켰다. IT를 기반으로 한 고객 중심의 편리하고 혁신적인 결혼준비 서비스로 성장해 벤처 인증을 받았다.
K컬쳐 붐이 시작된 2016년에는 글로벌 진출을 위해 색조화장품 분야에 도전해 ‘롬앤(rom&nd)’ 브랜드를 론칭했다. 현재는 K뷰티를 대표하는 색조화장품 브랜드로 발돋움, 약 70여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키며 벤처혁신기업의 성공적인 사례가 됐다.
지난 2021년 무역의날에는 수출증대와 기업성장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 3천만불 수출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도 수상한 바 있다.
지난 6월에는 새로운 개념의 컬러 케어 브랜드 ‘누즈(nuse)’를 론칭해여 최근 글로벌 수출이 시작됐다. 리빙 분야에서도 북유럽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 ‘옌센(JENSEN)’을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 론칭해 프리미엄 침구 시장에도 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