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작 매출이 급등한 것은 인기 제품 ‘스킨 퍼펙팅 프로텍티브 베이스프렙’과 ‘전초 컨센트레이트’의 역할이 컸다. 두 제품은 연작 전체 매출의 약 50%를 차지할 정도로 브랜드 매출을 견인하는 히어로 제품이다.
연작의 수분 베이스 ‘스킨 퍼펙팅 프로텍티브 베이스프렙’은 지난 2019년 첫 출시 이후 각종 온라인 플랫폼 내 베이스& 프라이머 카테고리 1~2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기 제품이다. 연작의 제품 중 재구매율이 가장 높다.
피부 화장 첫 단계에서 수분을 공급해주고 메이크업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획기적으로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죽은 파데도 살려주는 제품’, ‘청담 헤메샵 베이스’ 등의 애칭으로 불리며 매출이 매년 2배씩 증가하고 있다.
연작의 원조 히어로 제품인 ‘전초 컨센트레이트’ 또한 매년 판매량이 2배씩 늘면서 브랜드 전체 매출을 이끌어 가고 있다. 연작의 독자 성분인 전초를 통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에센스다.
|
입술에 광택을 주는 립스틱으로 립밤의 촉촉함부터 유리알 같이 반짝이는 립글로스의 광채, 풍부한 색감, 도톰해보이는 메이크업 효과까지 선사하는 것이 인기 요인이다. 8가지 색상으로 출시 이후 끊임 없는 품절과 재입고가 반복되자 지난 8월 4종의 신규 색상을 새롭게 추가해 선보이기도 했다. 히어로 제품의 매출 견인으로 아워글래스의 1~10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7% 증가했다.
|
신세계인터내셔날 연작 관계자는 “하루에도 수백개의 신제품이 쏟아지는 화장품 업계에서 롱런하며 인기를 끄는 히어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은 큰 경쟁력”이라면서 “인기 제품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면서 2차, 3차 히어로 제품을 전략적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