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핏은 고객의 건강상태를 인바디 측정으로 분석해 4가지 컨셉의 개인 맞춤형 건강식을 4주간 구내식당에서 제공하는 구독형 프로그램으로 현재 130여 개 사업장에서 제공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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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핏은 사전에 분석한 고객의 건강상태에 따라 칼로리케어, 프로틴케어, 뉴트리션케어, 밸류케어 등 건강개선을 돕는 개인 맞춤형 건강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칼로리케어는 체중조절을 위해 칼로리를 500㎉ 이하로 낮춘 식단이며, 프로틴케어는 단백질이 25g 이상 들어가 근육량 증가를 돕는 식단이다.
뉴트리션케어는 질병예방을 목적으로 나트륨을 1000mg 이하로 낮추고 탄단지 비율을 평균 55 대 20 대 25로 맞췄으며, 밸류 케어는 채식 고객을 위해 락토오보 식단(계란·유제품 섭취 허용)으로 개발했다.
삼성웰스토리는 웰핏 이용 고객들이 운동도 함께 병행할 수 있도록 계단챌린지, 홈트인증, 플로깅 등과 같은 다양한 액티비티형 콘텐츠를 제안하고, 스마트 건강관리 어플인 ‘웰스토리플러스’를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코칭 리포트도 제공하고 있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웰핏은 고객의 입맛과 취향뿐 아니라 건강까지 고려한 진화된 형태의 단체급식 개인화 서비스”로 “고객의 취식 데이터와 건강 상태를 분석해 AI가 구내식당 메뉴를 자동으로 추천하는 웰스토리플러스의 개인화 서비스도 더욱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