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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03년부터 글로벌 외식 시장에 진출한 BBQ는 현재 미국 뉴욕·뉴저지·캘리포니아·텍사스·하와이 등 주요 지역을 포함해 총 19개 주에 진출했다. 미국 내 매장 수는 지난해 9월 기준 100여개에서 6개월 새 50%가량 증가했다. 현재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 지역에 25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BBQ는 지난해 7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중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미국에서 인기 있는 음식 전문지 QSR(Quick Service Rastaurant)에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는 K-치킨의 대표 브랜드’로도 소개되기도 했다.
BBQ가 제작 협찬에 나선 드라마 ‘도깨비’, ‘사랑의 불시착’ 등에서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 올리브치킨’ 등 다양한 메뉴와 함께 매장 인테리어를 자연스럽게 노출하는 등 OTT 서비스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인에게 한국의 치킨 문화를 알렸다는 평가다.
BBQ는 전 세계 57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 오는 2025년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5만개 점포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미국 콜로라도주 오로라 1호점을 운영하는 패밀리(가맹점주)는 “미국 내 아시안 푸드 시장이 열리고 있는 만큼 BBQ 치킨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메이저리그 등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면서 BBQ 치킨을 맛볼 수 있는 펍 같은 분위기로 해당 매장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