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독도의 날’…GS25, 독도팝업·독도문방구 협업 등 이벤트

김미영 기자I 2023.10.25 10:02:40

메타그라운드 성수서 독도 테마 팝업 운영
일러스트레이터 김승배와 협업, 초대형 독도그림 제작
“독도에 국민적 관심 독려 위해”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다채로운 이벤트를 벌인다.

GS25는 독도 그림 제작을 시작으로 독도 팝업스토어 운영, 독도문방구 협업, 독도박물관 기증 등의 활동을 진행하며 다양한 독도 콘텐츠를 선보인다. 독도에 대한 전 국민적인 관심 독려와 영토 수호에 대한 다짐을 담아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먼저 일러스트레이터 김승배 작가와 협업해 가로 약 3m(3333mm), 세로 약 2m(1970mm)에 이르는 초대형 독도 그림을 제작했다. 제목은 ‘Once Upon a Time’이다. 작가는 독도 자연환경의 아름다움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그림에 전설 속의 바다사자 ‘강치’를 중심으로 여러 독도 해양 생물들과 91개의 크고 작은 섬들을 배치했다. 드로잉 과정은 GS25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국외 고객들에게도 전달된다.

이날부터 일주일간 서울 성수동 ‘메타그라운드’에선 독도를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도 함께 운영한다. 메타그라운드는 메타팩토리에서 운영하고 있는 신규 공간플랫폼으로 메가박스 성수 내 자리해 있다.

팝업스토어 한켠에는 독도의 생생한 현장감과 분위기를 연출한 미디어 아트존도 마련했다. 대형 커브드 미디어 월을 활용해 메타팩토리에서 자체 제작한 미디어아트 파도 영상을 상영하고 동시에 미디어 월 전면에 협업 작품 ‘Once Upon a Time’을 전시한다.

독도 기념품을 제작하는 울릉도 로컬기업 독도문방구와의 협업은 팝업스토어 내 굿즈존에서 진행된다. 독도의 해양 생물들과 희귀 식물을 모티브로 한 기념품을 전시하고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이벤트를 통해 독도 강치인형, 독도 유리컵 등 경품을 증정한다. GS25는 향후 독도박물관에 ‘Once Upon a Time’을 기증하며 이번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김효진 GS리테일 프로모션파트 매니저는 “GS25는 독도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활동들을 매년 다양하게 기획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부터는 나라 사랑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GS25의 재미있는 브랜드 이미지와 맞게 트렌디한 콘텐츠로 재해석해 선보이며 잘파세대까지 아우르는 컬쳐 리테일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승배 작가가 초대형 독도 그림 ‘Once Upon a Time’을 채색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