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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투자신탁운용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21일 기준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자율주행 펀드(A-e클래스 기준)의 주요 편편입 종목에는△테슬라(9.65%) △BYD(7.50%) △CATL(5.50%) △엔비디아(5.38%) △샤오펑(5.31%) △알파벳(3.53%) 등이 포함됐다. 앞으로는 자율주행 주요 기업과 더불어 신규 자율주행 관련 기업도 일부 편입하게 된다.
해당 펀드의 책임운용역인 황우택 한국투자신탁운용 글로벌주식운용부 부장은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자율주행 펀드는 2017년 출시 이후 전기차 산업 트렌드에 따라 지속적으로 자산재배분(리밸런싱)하거나 리뉴얼 해왔다”며 “현 시점 기술적 진보와 미국 시장의 제도 개선으로 새 판도가 열린 자율주행 분야를 강화하기 위해 리뉴얼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부운용역 2명을 새롭게 투입해 운용역량도 강화했다. 김원재 부운용역은 액티브 운용 및 2차전지 전문가로, 펀더멘탈과 매크로 기반의 정성적 운용전략을 제안한다. 정유태 부운용역은 퀀트 운용 및 외환(FX) 전문가로, 데이터 기반 정량적 운용전략을 제안한다. 각 전문가가 도출한 데이터 및 의견을 수집해 전기차 전문가이자 총괄운용역인 황 부장이 최종 의사결정을 집행한다.
황 부장은 “트럼프 당선 후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축소 혹은 폐지가 예상돼 제조업 기반의 전기차 산업 입지가 축소되는 등 산업의 판도가 바뀌었다”며 “미국 기업이 패권을 갖고 있는 분야인 자율주행 관련 기술 중심으로 미래 성장 동력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자율주행 펀드는 이러한 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펀드”라며 “보다 전문적인 리서치와 운용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본문에 언급된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자율주행 펀드는 실적 배당형 상품으로 과거의 성과가 미래의 성과를 보장하지 않는다. 또한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