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브랜즈, ‘코닥 글로벌 서밋’ 성료…韓 첫 개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정유 기자I 2025.10.14 08:15:27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코닥어패럴’을 전개하는 하이라이트브랜즈는 최근 한국에서 열린 ‘코닥 글로벌 서밋’을 성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코닥 글로벌 본사의 클라라 포트 부사장이 코닥 성수 플래그십에서 옷을 고르고 있다. (사진=하이라이트브랜즈)
이번 행사엔 미국 이스트만 코닥 글로벌의 부사장인 클라라 포트를 비롯해 코닥 주요 경영진과 글로벌 파트너사 및 관계자 등 약 50명이 방문했다.

코닥 글로벌 서밋은 전 세계 각국에서 코닥 파트너사들이 모여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연례 행사다. 이 행사가 한국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코닥어패럴은 2020년 한국 론칭 이후, 아시아 주요 국가로 사업을 확장하며 글로벌 본사로부터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코닥어패럴은 지난 5월 글로벌 라이선싱 산업을 대표하는 ‘2025 라이선스 인터내셔널 엑설런스 어워즈’에서 기업·라이프스타일·패션·스포츠브랜드 부문에서 최고 리테일러 수상을 했다. 미국 뉴욕타임즈에서도 성수 플래그십 ‘코닥 코너샵’을 통해 패션 아이콘으로 부상한 코닥어패럴을 집중 보도하기도 했다.

코닥어패럴은 해외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상하이 신티엔디와 청두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호응을 얻었고, 6월 대만 타이베이에서 연 팝업스토어에는 약 6000명이 다녀가며 큰 성황을 이뤘다.

코닥어패럴은 이후 중국 대도시와 대만, 일본, 홍콩, 마카오 등 아시아 주요국에 추가로 팝업과 매장을 오픈할 방침이다.

이준권 하이라이트브랜즈 대표는 “이번 행사가 한국에서 처음 개최된 것은 코닥어패럴의 성과를 미국 본사가 높게 평가해 내린 뜻깊은 결정이며 브랜드 영향력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된 계기”라며 “전 세계 파트너들과 한국에서 이룬 코닥어패럴의 성과를 나눌 수 있게 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