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특징주]애플, AI 웨어러블 기기 개발 중…시간외 '강보합'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주영 기자I 2026.01.22 07:15:13
[이데일리 이주영 기자] 애플이 에어태그(AirTag)와 유사한 크기의 새로운 인공지능(AI) 기반 웨어러블 기기인 핀(Pin) 형태의 장치를 개발 중이라고 디인포메이션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프로젝트에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핀 모양의 장치는 여러 개의 카메라와 스피커, 마이크를 탑재하며 무선 충전 기능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외관은 알루미늄과 유리 껍질로 구성된 얇고 평평한 원형 디스크 형태이며, 에어태그와 크기는 비슷하지만 두께는 조금 더 두꺼울 것으로 보인다. 전면에는 표준 및 광각 렌즈로 구성된 듀얼 카메라가 장착되어 주변 환경을 촬영하고 분석하는 기능을 수행할 전망이다.

해당 제품은 이르면 2027년 시장에 출시될 가능성이 있으나, 현재 개발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어 프로젝트 자체가 취소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그럼에도 애플은 출시 초기 약 2000만 대의 생산을 목표로 개발 속도를 높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이 웨어러블 기기가 출시된다면 애플은 AI 하드웨어를 개발 중인 다른 기술 기업들과 본격적인 경쟁을 펼치게 된다. 현재 오픈AI는 자체 AI 기기를 계획 중이며, 메타(META)는 AI 비서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안경을 이미 판매하고 있다. 알파벳(GOOGL) 또한 삼성과 협력하여 AI 스마트 안경을 개발 중이다.

한편 이날 정규장 거래에서 0.39% 상승 마감한 애플 주가는 이후 현지시간 오후 5시 12분 시간외 거래에서 0.081% 오른 247.85달러에서 움직이고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